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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아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SK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원(이용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1. 사이버몰 : 회사가 컴퓨터 등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 등(이하 "상품등"이라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서 웹사이트, 모바일웹 및 이에 관한 어플리케이션(앱) 등을 말합니다.
2. 이용고객 : 회사의 사이버몰을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 : 만 14세 이상으로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용되는 식별 정보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 회원 본인의 적법한 접근인지를 확인하고 회원정보, 거래 내역 등의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 등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상품평 : 회원이 상품등을 구매한 후 해당 상품등에 대한 평가를 기록한 각종 게시물(문자, 도형,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별점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합니다))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사이버몰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금융거래법, 소비자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10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메일 또는 기타 연락처 등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이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은 변경되는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버몰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상품등을 거래하는 과정에서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원의 권리 내지 의무 등을 보호하는 목적의 범위 내에서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이 약관의 변경에 대한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 일반 상관례 및 회사의 세부 운영 정책 또는 안내 사항 등을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등)
① 이용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사항에 모두 동의를 한 후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이용고객을 서비스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이용고객과 회사 간의 사이버몰의 이용계약(회원가입)이 성립됩니다.
② 이용고객이 만14세미만의 아동인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본 조 제1항의 회원가입 시 회사의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용고객이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시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변경 등)
①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② 회원은 사이버몰을 이용하면서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지체없이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름, 아이디(ID)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이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사이버몰을 통하여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개별 서비스를 포함합니다)를 변경하여야 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품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변경이 발생한 시기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 의하여 제공하는 상품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상품등의 내용을 기존의 상품등의 내용을 표시한 위치 등에 동일하게 표시합니다.
④ 회사 또는 통신판매업자(이하 “회사등”이라 합니다)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상품등이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되는 경우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등이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등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8조(상품등의 구매 신청)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게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호의 내용을 사이버몰을 통해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이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상품등,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본 조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상품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버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본 조 제1항의 각호에 관한 사항을 제공하는 경우, 이용고객은 상품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개별 통신판매업자가 사이버몰 내에 작성한 상품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해당 이용고객이 부담합니다.

제9조 (상품등의 구매 계약의 성립)
① 회사등은 이 약관 제8조에 따른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버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등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회사등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0조(결제 방법)
이용고객이 사이버몰에서 구매한 상품등에 대한 대금 결제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어느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고객의 결제 방법에 대하여 상품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였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1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등은 이용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등은 상품등의 배송 또는 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2조(상품등의 공급)
① 회사등은 상품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이용고객과의 별도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고객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등이 이미 상품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등은 이용고객이 상품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등은 이용고객이 구매한 상품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등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등이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환불)
이용고객이 구매 신청한 상품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등은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청약철회등)
① 회사등과 상품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또는 구매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등”이라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고객은 상품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본 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등이 사전에 청약철회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시용 상품등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이용고객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고객은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등의 효과)
① 회사등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상품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때 회사등이 이용고객에게 상품등의 환불을 지연하는 경우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등은 전항의 환불 대금을 지급함에 있어서 이용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고객이 부담합니다. 회사등은 이용고객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상품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등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고객이 상품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하는 경우에 회사등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고객이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한 또는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하거나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 그 사유가 종료된 후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1. 사이버몰 관련 설비의 보수 등의 사유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4.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5.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개별 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상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6. 통신판매업자 또는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제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하기 곤란한 경우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의 일시적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7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등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이 약관 제20조 제1항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히고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1.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목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우
      가.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나. 구매한 상품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는 행위
   3.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전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구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하여 적용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고객이 회원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해당 제한 기간 범위 내에서 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사로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 1개월
   2. 회원의 법령 또는 이용약관 등의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 5년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 당사자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8조 (회원의 구매 평가 제도)
① 회원이 구매확정을 하는 경우 해당 상품등의 거래에 대한 만족도를 회사가 정한 단계별로 표시할 수 있으며, 표시된 만족도는 해당 상품등의 통신판매업자의 평가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거래만족도 항목 및 단계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② 상품평은 상품등을 구매한 회원이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등에 대한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회사는 해당 상품평과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상품평을 삭제할 때에는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③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평가와 상품평 작성은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사실 여부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구매 평가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평가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이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상품평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이용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거래만족도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평가하는 행위
   2. 높은 만족도를 주고 상품평을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이루어진 평가결과 및 그 평가행위
   3. 상품평을 통하여 타인을 모욕하거나 타인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결과
   4. 기타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제19조(회사등의 의무)
① 회사등은 관련 법령 내지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등은 상품등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 회사등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합니다.

제2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권리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을 회원이 지정한 연락처(전자메일, 문자메시지 등) 가운데 어느 하나 이상을 선정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사이버몰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1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등은 이용고객의 불만사항 내지 의견을 신의성실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등과 이용고객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등과 이용고객 간에 발생하는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고객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등과 이용고객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o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상품 주문 및 배송관리, 거래내역 관리, 구매 문의 접수 및 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 맟춤형 상품 서비스 제공, 우대ž혜택 정보 제공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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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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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아이디,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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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지 등록>
이름, 주소, 휴대전화 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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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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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5년
 o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보존기간 : 3년
 o 로그 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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